top of page
  • 작성자 사진contopia

기업 홍보영상 | "주식회사 덕천 제조업 홍보영상" 제작

안녕하세요. 콘토피아입니다.

오늘은 콘토피아에서 제작한 기업 홍보영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기업은 바로 "주식회사 덕천"입니다.

주식회사 덕천은 조선·해양 산업의 핵심 기자재인 육·해상 Spool 배관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기업 홍보영상 제작 과정

기업 홍보 영상은 다양한 과정을 거쳐 제작이 됩니다.

고객이 원하는 방향을 토대로 홍보 영상을 제작해야하기 때문인데요.

기업 홍보 영상을 제작할 때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할까요?



기업 홍보영상 제작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기획 단계 ▶ 전략 수립 단계 ▶ 제작 단계 ▶ 완성


기업 홍보영상 제작의 가장 첫 번째 단계는 기획 단계입니다.

기획 단계에서는 목표 설정, 타겟 시장 분석을 합니다.

📖 목표 설정

  • 홍보 영상을 통해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지를 명확히 설정합니다. 예를 든다면 브랜드 인지도 향상, 제품 런칭, 고객 유치 등의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 타겟 시장 분석

  • 영상을 시청할 것으로 예상되는 타겟 시장을 분석하여 타겟의 관심사와 우려사항을 파악해야 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전략 수립 단계입니다.

전략 수립 단계에서는 스토리보드 및 시나리오 작성, 콘셉트 및 스타일 정의를 합니다.

📑 스토리보드 및 시나리오 작성

  • 전체적인 흐름과 내용을 결정하기 위해 홍보영상의 스토리보드와 시나리오를 제작합니다.

📑 콘셉트 및 스타일 결정

  • 영상의 콘셉트와 스타일을 결정하여 일관성을 유지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 단계는 제작 단계입니다.

제작 단계에서는 촬영 준비, 촬영, 편집을 합니다.

📹 촬영 준비

  • 촬영에 필요한 장비를 준비하고, 촬영 장소를 선정합니다. 이후 촬영 일정을 계획합니다.

📹 촬영

  • 스토리보드를 토대로 영상을 촬영하며 필요한 콘테츠를 제작합니다.

📹 편집

  • 촬영된 영상을 편집하여 효과적으로 구성하고 시각적 효과를 부여합니다.

  • 필요한 경우, 그래픽 요소나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영상을 더욱 풍성하게 제작합니다.

  • 배경 음악, 음성 오버레이 등의 작업을 통해 영상에 오디오 요소를 추가합니다.


이렇게 3단계를 거치면 영상이 완성됩니다👏


기업 홍보영상 제작 시 중점을 두어야하는 포인트

기업 홍보영상을 제작할 때 중점을 두어야하는 포인트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메시지 정확성

  • 영상에서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명확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시청자가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 시각적인 효과

  • 영상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다양한 카메라 앵글, 그래픽,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하여 시청자의 시선을 끌어야합니다.


📝 타겟 시장 고려

  • 영상은 타겟 시장의 특성과 취향을 고려하여 제작되어야 합니다. 시청자들의 관심과 선호도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 영상에서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요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로고, 색상, 스타일 등을 활용하여 기업의 독특한 정체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최적화

  • 영상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될 수 있으므로 각 플랫폼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플랫폼의 특성에 맞춰 콘텐츠의 길이, 형식 및 스타일을 조정하여 최상의 효과를 얻어야 합니다.



오늘은 주식회사 덕천의 홍보영상과 함께

기업 홍보영상 제작 과정기업 홍보영상 제작 시 중점을 두어야하는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