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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정보대학교 산학협력단|"창업금융실무" 강의영상

  • 작성자 사진: contopia
    contopia
  • 2024년 4월 11일
  • 2분 분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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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정보대학교 산학협력단 "창업금융실무" 콘텐츠 개발 과업 개요

과업명 : 온라인 콘텐츠 제작

과업 일정 : 2023년 8월

촬영 일정 : 3일

고객사 담당자 : 경남정보대학교 산학협력단


✔️ 25분 내외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18개 제작

✔️ 강의 교안 디자인 및 제작, 스튜디오 촬영, 영상 편집

✔️ 경남정보대학교 촬영 스튜디오 방문하여 파운더에서 직접 촬영 진행 (총 3회 촬영)

✔️ 교수님 2명, 25분 콘텐츠 개별 9개

✔️ 총 18개의 콘텐츠 제작


교육용 영상 콘텐츠 제작

최근에 사이버 강의, 흔히 '싸강'이라고 하죠. 이러한 교육용 영상 콘텐츠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교육용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시각적 학습 지원이 가능합니다.

영상은 시각적인 자극을 제공하여 학습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습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복잡한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영상을 사용하면 추상적이나 복잡한 개념을 보다 명확하게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림, 다이어그램,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학생들이 개념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기 학습을 촉진 시킬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영상을 시청하면 필요할 때마다 재시청, 반복시청을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마다의 학습 속도와 스타일에 맞춰 학습할 수 있습니다.



🖍️접근성이 향상됩니다.

온라인 교육이 증가함에 따라 영상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지리적, 시간적으로 제약이 있는 학생들에게 유리하며, 해당 학생들도 어디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상호 작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퀴즈, 토론, 질문 등의 상호 작용 요소를 추가하여 학생들에게 더 활발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학습 내용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게 합니다.


교육용 영상 콘텐츠 제작 시 중요 포인트

다음으로는 교육용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때 중요한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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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하고자 하는 영상의 목적과 목표를 명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영상을 시청한 후에 어떤 학습 목표를 달성할 것인지를 고려하여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영상 시청 대상 학생을 분석해야 합니다.

시청 대상 학생의 연령, 학력 수준, 학습 스타일, 관심사 등을 고려하여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영상의 내용을 명확하게 구조화하여 전달해야 합니다.

주제를 소개하고,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예시나 응용 사례를 제공하는 등의 구조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시각적 자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학습 내용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해야합니다.

그림, 다이어그램, 차트, 애니메이션 등을 사용하여 추상적인 개념을 시각화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도와야 합니다.

🖍️사용되는 언어와 발음은 학습자들의 이해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명확하고 정확한 언어 사용과

명료한 발음을 유지해야 합니다.



🖍️영상에 퀴즈, 토론, 질문의 인터랙티브 요소를 추가하여 학생들이 학습 내용을 보다 활발하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학생들의 집중도를 유지하기 위해 영상 길이를 조절해야 합니다.

영상의 길이와 집중도는 학생들의 주의력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적절한 길이와 적당한 집중도를

유지하여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영상의 화질, 음질, 편집 등의 품질을 관리하여 학습자들이 콘텐츠를 원활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영상 제작 시에는 저작권을 준수하고, 학문적 윤리와 관련된 사항을 고려하여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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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실력과 경험을 트렌드에 맞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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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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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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