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파운더가 동명대학교 SW 중심대학에서 주관하는 ‘K-MOOC용 SW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케이무크(K-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대학 등의 우수강좌를 언제, 어디서나 보고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대국민 평생교육 무료 서비스로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K-MOOC는 2020년 5월 기준, 50만명 이상이 이용 중이며, 매년 10만명 이상 가입하는 추세로 큰 폭으로 성장 중이다.

동명대학교 SW 중심대학은 K-MOOC용 SW 교육 콘텐츠 개발 후 학습자 데이터 분석 기반 우수 수업 모델 발굴 및 확산과 비전공자의 타 전공지식과 SW소양을 겸비한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본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과업에서 파운더는 프로덕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체 브랜드 콘토피아를 활용하여 대학생 대상 수업용 ‘오픈소스를 이용한 DevOps 구축 및 활용’ K-MOOC 콘텐츠 개발을 담당한다.

또한 과업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시연 콘텐츠 방안을 제안하고, IT 클라우드 지식으로 복잡한 프로세스와 구조도를 쉽고 명쾌하게 시각화, 다각도 멀티캠 촬영 기반으로 학습자의 집중도를 지속적으로 고양시키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파운더 김주성 대표는 “동명대학교, 동서대학교, 부산대학교 SW 중심대학 온라인 콘텐츠 개발 등 관공서 및 기업, 교육 기관 대상으로 이러닝 콘텐츠 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운더, 동명대 주관 ‘K-MOOC용 SW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 진행

2024년 3월 4일 오전 4:52:12

​▶ 관련 기사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