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ICT 오픈캠퍼스 3회차 특강 제작

안녕하세요, 파운더입니다.


저희는 부산 영상 제작 프로덕션이지만, 영상 제작 외에도 디자인 작업, SNS 채널 관리 및 홍보까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위 활동들을 한번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정보통신(IT), 문화콘텐츠(CT), 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설립된 부산시 출연기관으로 SW실무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IT분야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희와 꽤 오랫동안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기관인데요.


이번에 저희가 맡은 ICT 오픈캠퍼스 특강 제작은 비전공자의 IT/SW분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총 4회차에 걸친 현업 종사자 특강 제작 의뢰를 요청해 주셨습니다. 영상 제작 뿐만 아니라, 포스터 디자인 작업과 SNS 홍보 및 유튜브 채널 관리까지 저희가 맡아서 진행하였는데요.



아무래도 4번의 특강 홍보와 영상 제작이 이루어지는 장기 프로젝트이다보니, 일정에 맞춰 SNS 홍보를 하고, 특강 촬영과 편집, 그리고 유튜브 송출까지 진행하고자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3회차 특강 "IT/SW분야 시니어 성장기" 촬영을 위해 저희 팀이 발걸음을 나섰는데요.


벌써 3회차라니... 처음 시작할 때는 프로젝트가 끝나는 날이 오기는 할까 했지만 벌써 마무리를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저희는 촬영을 위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 도착하였습니다. 매번 방문할 때 마다 어떤 구도로 촬영을 할 지 고민하는 것도 저희의 중요한 역할인데요. 강의 영상인 만큼 깔끔한 배경을 찾아 카메라를 세팅하였습니다.


필요에 따라 조명을 쓰기도 하지만 촬영장에는 보시다시피 조명들이 아~주 많아서 따로 세팅하지 않아도 될만큼 화면이 밝게 나왔습니다!



저기 카메라 밑에 놓인 노트북이 보이시나요? 모든 촬영에서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교육이나 강의영상 같은 경우는 강사님께서 카메라 초점을 잘 봐주시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스크립트와 카메라를 동시에 번갈아가며 보다보면 화면에 잡힌 강사님의 초점이 어색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어색함을 방지하기 위해서 스크립트를 카메라 렌즈에 최대한 가까이 두게 되요.



강사님께 어떤 식으로 촬영이 진행될지 말씀드리고, 큐 사인과 동시에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미리 전달받은 대본을 보면서 저희가 질문을 드리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대본은 미리 러닝타임 예상과 영상 편집을 할 때 자막 추가 작업이 필요했기 때문에 저희가 요청드렸답니다. 강사님 스케줄에 맞춰 저녁 늦은 시간 촬영을 진행하였는데요. 다행히 강사님께서 잘 진행해주셔서 NG없이 촬영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답니다ㅎㅎ

그럼 다음 포스터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