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contopia

모션 그래픽 홍보 영상 제작 | 프레드피자 식자재 관리 플랫폼 홍보 영상 제작

안녕하세요. 콘토피아입니다.

오늘은 프레드피자 식자재 관리 플랫폼 홍보 영상과 함께

모션 그래픽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레드피자 - 식자재 관리 플랫폼 홍보영상

✔️ 식자재 관리 플랫폼 영상

✔️ 고객사 : 프레드피자

✔️ RT : 1분 30초

✔️ 모션 그래픽 제작


오늘 소개할 영상은 모션 그래픽을 사용하여 제작한 홍보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에는 실제 촬영한 영상은 하나도 들어가지 않고,

오.로.지 모션 그래픽으로만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난 주와 이어서 모션 그래픽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션 그래픽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모션 그래픽은 촬영 영상과 다르게 어떠한 장점이 있길래

기업에서 모션 그래픽으로 영상을 제작하길 원할까요?


모션 그래픽 영상은

📷 시각적인 매력이 있습니다.

모션그래픽은 정적 이미지보다 더욱 동적이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이에요.

그래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 정보 전달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모션 그래픽은 복잡한 개념이나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단순화하여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줘요.

교육적인 목적으로 사용될 때 특히 유용하고, 독자들이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촬영 영상에 비해 창의성과 유연성이 있습니다.

모션 그래픽은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으로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펙트와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더 독특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SNS 및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활용이 유용합니다.

모션 그래픽은 SNS나 온라인 플랫폼에서 공유되기에 유용해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관심과 공유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 브랜드 인식과 마케팅에 도움을 줍니다.

모션그래픽은 브랜드나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돼요.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콘텐츠는 브랜드를 더욱 기억할 만하게 만들어줍니다.



모션 그래픽을 제작할 때 중요 Point!

콘토피아에서 모션 그래픽 제작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를 알려드릴께요.


Point 1. 영상의 전체적인 톤과 색감이 중요해요.

영상의 목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획해야 모션 그래픽에 들어가는 소스마다 톤과 색감을 맞출 수 있어요.

아주 작은 요소라도 전체적인 톤과 색감이 맞지 않으면 이질감이 들고 완성도가 떨어져보여요.


Point 2. 영상 시청 대상을 미리 파악해야 해요.

연령대 및 성별을 잡고 제작하면 훨씬 목적에 맞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대상이면 밝은 색감과 귀여운 캐릭터 위주로 사용하고, 20대 남녀가 대상이면 파스텔 색감에

남녀 커플이 등장하는 등 대상에 맞게 제작을 하는 것이 좋아요.



Point 3. 움직임을 디테일 하게 봐야 해요.

똑같은 동작이더라도 세세하게 움직임을 편집하면 생동감 넘치는 장면으로 바꿀 수 있어요.

아주 짧게 지나가는 장면이어도 움직임을 키프레임 별로 세밀하게 조정해줘야 합니다.


Point 4. 효과음도 중요해요.

아무리 잘 만들어진 모션 그래픽이더라도 사운드가 없으면 심심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움직임과 장면에 잘 어울리는 효과음을 찾아서 넣어주는 것이 포인트에요!



모션 그래픽의 장점콘토피아가 직접 알려주는 모션 그래픽 제작 Point!

모션 그래픽에 대해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다양한 영상에 대해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콘토피아가 되겠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